본문 바로가기

Android Studio

기존 안드로이드 앱을 살리기위한 노력(실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7~8년 전에 만든 앱들을 유지보수하기가 어려워서 그대로 두었더니

 

앱들이 삭제되거나 버전업을 하지않으면 최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검색이 안되게 만들었다.

 

만들 당시엔 열심히 만들었는데 

 

기존 소스에서 위로 올리려니 바꿔야될 게 한 두가지가 아니고

 

빌드랑 컴파일도 안된다.

 

거의 1달 가까이 테스트 해봤는데 인터넷으로 해당 오류들 찾아봐도 잘 찾아지지도 않고

 

머리에 쥐만나더라

 

ex) Configuration `:app:debugRuntimeClasspath` contains AndroidX dependencies, but the `android.useAndroidX` property is not enabled, which may cause runtime issues.
Set `android.useAndroidX=true` in the `gradle.properties` file and retry.

 

기존 소스는 AndrioidX를 안썼음..;;

 

주말마다 해보다가 GG

 

 

삭제된 앱도 웹에서라도 검색이 되게끔 복구해보자고 생각해서 이것저것 작성해서 제출하고,

 

거의 모든 앱을 프로덕션 상태로는 만들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이 안되지만 웹에서 검색은 되게끔은 해놓았다....

 

 

 

아래는 하다가 실패한, 작업하면서 스크린샷 해놓은 잔존물이다... ㅋㅋ

 

 

 

 

1. 변경사항 제출하고, 그냥 두면 안됨 1주일내로 앱삭제됨 ㅋㅋ - "전송하여 검토받기" 누르기

 

 

2. 에픽사전 업데이트 제출안됨 - 구버전의 api라 안됨 ㅠㅠ 쉽게 안되드라

 

3. 모듈버전도 바꿔보기 - 이거 바꾸고 약간 설정 바꿨더니 java 파일로 된 부분들은 오류 안나길래

 

이제 바꿀 수 있겠지~~~!!  했는데 컴파일이 안됨 ㅋㅋㅋ

 

다른화면에 오류가 있는지 내가 열어본 파일들엔 오류가 안나는데

 

빌드오류가 나옴

 

 

4. gradle 파일들이나 manifest 이것저것 힌트넣고 주석하고 쑈를 해도 안되더라......

 

 

5.  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