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p).no
p-> no 같은 뜻 이라고 한다.
그리고 또 하나.
void function(struct point* s) // 함수의 정의
{ // ^^^^^^^^^^^^^ 구조체의 포인터
}
>> 이거 쓰려면 function(&a); // 주소값 써야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예제) #include<stdio.h> struct point{ int x; int y; }; void function(struct point* s); int main(void){ struct point p={10, 20}; // 구조체 만들어서 10, 20 넣음. function(&p); // 주소에 의한 호출 s by reference return 0; } void function(struct point* s){ printf("%d %d \n",s->x,s->y); printf("%d %d \n",(*s).x, (*s).y); // s가 가르키는 값의 x, y } | cs |
실행 화면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2차원 포인터 관련 설명 (0) | 2016.05.16 |
---|---|
(C언어) 구조체 예제 (0) | 2016.04.28 |
(C언어) 포인터 예제 (0) | 2016.04.28 |
(C언어) 배열 간단 설명 (0) | 2016.04.28 |
(C언어) 2차원 배열 채우는 순서 (0) | 2016.04.28 |